이번 주에는 어떤 책을 어떤 내용을 다룰 거냐고 물었더니.. 바로 책꽂이에서 골라올게요^^
신개념 세계사 히스토리 톡톡 휘슬러 출판사 오늘은 책을 읽기 전에 히스토리 톡톡 시리즈가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영상을 하나 보았습니다.
휘슬러 출판사에 유트브 영상이 있어요.한번 들어가 봐도 될 것 같아요유니는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이야기네요.
요즘은 세계사에 굉장히 관심이 많아졌어요한동안 한국사 시험이나 한국사 책만 보더니 요즘은 또 세계사 책만 읽어요.
키워드로 연결해서 이미지로 저장하기!그 정답이 담겨있는 히스토리 톡톡
역사란 무엇일까요?역사학자 에드워드 카는 역사란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라는 말을 남깁니다.한 마디로 과거를 통해 현재를 바로잡고 미래를 판단한다는 뜻입니다.
만물에 대한 균형 잡힌 사고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역사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역사의 중심으로 향하는 길목, 자연지리
지식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사고의 도미노 현상을 촉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키워드나 이미지가 만드는 사고력 연상 시스템
한 권 한 권에 자기 완결적 구조를 가진 히스토리 톡톡과 함께 융합사고력을 갖춘 완벽한 과정을 경험하세요.
현재 우리 아이들이 읽기에 딱 좋은 책이에요.#교과연계도 되어있어서 더 좋습니다.
1939년에 들어서는 동안 갔던 그 때는 왜 그랬을까.
-추락하는 건 날개가 없다. -제가나라를도와드리겠습니다.- 여러분 - 악마의 전쟁 더 이상 어떤 일을
인류 최악의 전쟁이었던 제2차 세계대전에 대해 알아볼까요^^어째서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났을까요?중요한 동기는 대공항의 시기입니다.
히스토리 톡톡 - 제2차 세계대전 키워드
국제공항 전체주의 제2차세계대전 안양서 진주만 원자폭탄
듣기만 해도 무섭네요ㅠㅠ 이제 시작이에요
1. 인간의 탐욕이 불러온 경제의 희비극 2. 하나는 전체를 위해, 전체는 독재를 위해 3. 1939년 9월 1일 '악마의 폭탄'이 터졌다.4. 어리석은 세계로 보내는 맑은 영혼의 편지 5. 잠자는 사자를 만진 도라 도라 6. 너는 죽음의 신세계의 파괴자다
경제대공항
주식이라 함은 회사의 자본을 잘게 쪼갠 단위를 말한다.자본주의 사회에서 대부분의 회사는 주식회사 형태로 만드는 데 여러 사람이 많은 돈을 마련하기 어렵기 때문에 필요한 자본만 다른 사람에게 투자받고 투자한 사람에게 그 금액만큼 주식을 나눠주는 것이 주식회사다.
자기 돈을 회사에 투자해 주식을 받으면 회사가 잘될 때 이익을 나눠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일반인들이 주식을 사는 것은 주식 자체의 가격이 계속 오르내리기 때문에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남는 것이기 때문에 주식이 오르면 회사가 잘 된다는 뜻이다.
요즘도 주식이 화제네요.어느 집에도 주식을 갖고 있지 않은 집이 없는 것 같아요.저희 집도 며칠 전에 아이 이름으로 증권구좌를 개설했어요.매달 일주일씩 사주기로 해요.어떤 회사의 주식을 살지는 아직 정하지 않았네요.
왼쪽에는 미국 증권거래소의 모습이 나와있습니다.오른쪽에는 1865년 뉴욕에 처음 세워진 증권거래소 건물이 나와 있습니다.
1920년대 미국 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던 시절이었다.제1차 세계대전이 끝나자 미국의 돈은 유럽으로 흘러들어갔고, 전쟁으로 어려움에 처한 유럽의 경제를 일으키는 발판이 되었다.미국은 세계 각지에서 상품을 수입하고 가장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수출하는 시장이었다
영원히 계속될 수 있었던 미국의 번영이 무너진 것은 1929년 10월 24일 주식거래소 개장과 동시에 주가가 갑자기 떨어지기 시작했다.주가가 떨어진다는 소리에 사람들은 공포에 떨었고, 주식을 한꺼번에 팔아치운 결국 모두가 일제히 주식을 팔러 나간 뒤 주가는 급속도로 떨어져 아무 값도 없는 휴지가 되고 말았다.미국에 돈을 투자한 전 세계가 혼란에 빠져 있다.
책을 읽으면서도 무섭다고 생각해요.
대공항의 발생과정이 잘 나옵니다
미국의 경제호황으로 과잉생산을 하게되어 결국 재고가 증가하고 기업실적이 악화되어 도산 그리고 주식가격 폭락 결국 실업파산폭증
아...경제가 한꺼번에 무너져버렸어요.
미국이 무너지면 이어지던 다른 유럽 국가들도 속속 경제의 늪에 빠집니다.
미국은 늪에 빠진 현재의 상황을 바꿔야 하는 뉴딜정책을 만들어냈습니다.
뉴딜정책은 루즈벨트 대통령이 1933년부터 1937년까지의 경제 정책을 말한다
뉴딜 정책으로 미국은 대공황으로부터 회복할 수 있었다
미국이 일어나는 동안 영국과 프랑스도 정책을 세우고 상황을 향상시키고 있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던 이탈리아, 독일, 일본은...
전쟁을...ㅠㅠ
바로 이때에 전체주의가 나온 개인보다 국가가 우선이라는 전체주의
역사 속에 정치
자유주의 - 법철차에 의한 통치 개인의 의사 존중
전체주의 지도자의 권위에 의한 통치 개인의 의사 무시
아, 정말 듣기만 해도 싫네요.
독일은 히틀러, 이탈리아는 무솔리니, 일본
삼국은 손을 잡고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켜 버렸다. ( ´ ; ω ; ` )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어째서 저런 행동을...(´;ω;`)
독재정치, 정말 무섭네요
독일의 폴란드 침공으로 시작된 전쟁, 지금까지의 어떤 전쟁도 따라잡지 못할 정도로 잔혹한 인류 역사상 최악의 전쟁이 시작됐다.( ´ ; ω ; ` )
1939년부터 1945년까지 60개국이 뛰어든 이 전쟁으로 4700만 명이 목숨을 잃고 유럽 대륙은 잿더미로 변했다.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지도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우와 대단하네요
축구 가기전이라.. 간식먹고 있었는데..먹다가... 잠시 멈추고 흥분하면서 "엄마, 이거 봐..." "우와, 대박"
제2차 세계대전의 과정을 나타낸 지도입니다제2차 세계대전이 한눈에 보이네요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켰고... 도이츠는 유대인들을... 많이 학살했어요그때 은신처에 숨어있던 유대인 안네프랑크의 이야기입니다 학습만화 형식으로 표현되어있죠
안네 프랑크 일기는 세계명작이라서 미리 읽어서 그런가... 쉽게는공부하겠지만논술수업에서안네일기를윤이가직접썼으면해서독서록을썼던것이생각난다고하네요.
키워드로 보는 역사 세계사 이야기 히스토리 토크 토크 제2차 세계대전을 읽고 자신만의 키워드 만들기를 해봤습니다전쟁 이야기는 항상 가슴이 메이는 느낌이에요. ㅠㅠ 정말로.. 전쟁은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되요... 앞으로는 절대로... (´;ω;`)
#휘슬러출판사 #선우영재맘 #히스토리톡 #초등학생필독서 #초등학생필독서히스토리톡톡